My AIA

회원가입

  • 1
  • 2
  • 3
  • 4

약관동의

(필수 사항)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제 2 조 (정의)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제 6 조 (회원가입)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제 10 조 ("홈페이지"의 의무)
제 1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e-mail 주소에 대한 의무)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제 13 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제 1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 15 조 (분쟁해결)
제 16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AIA생명보험 주식회사(이하 "AIA생명")이 운영하는 AIA생명 PC 및 모바일 사이트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나 e-mail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홈페이지”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서비스가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보험상품의 설명 및 안내(e-mail 발송 등), 가입상담신청
2.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3. 기 고객의 경우, 가입 상품상세 내용 조회 기능
② "홈페이지"는 언제든지 제 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게시판 등에 공지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제1항의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에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인 자
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전화, 기타 방법 등으로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때에는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하여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제9조 제2항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e-mail,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의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탈퇴는 시스템 반영시점으로 하며, 내부 업무프로세스 상의 이유로 탈퇴이전에 발생한 업무행위에 대해서는 회원자격을 인정합니다.
⑥ 회원탈퇴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란을 통하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시 아래사항을 필수사항으로,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하여 정보를 수집합니다.
1. ID
2. 비밀번호
3. 생년월일
4. 성명
5. 성별
6. 휴대전화번호
7. e-mail 주소
8. 연계정보 확인(CI)
③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를 이 약관에 명시한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당해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⑤ 이용자(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는 언제든지 회원 탈퇴의 방법으로 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자신 및 미성년자(법정대리인인 경우)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웹사이트 내의 정보 변경란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등의 방법으로 "홈페이지"가 자신 및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⑥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10 조 ("홈페이지"의 의무)
① “홈페이지”는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홈페이지”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 1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e-mail 주소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와 비밀번호의 분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e-mail 주소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홈페이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ID(비밀번호) 분실시 이에 대한 통보는 회원의 e-mail로 하며, 회원의 잘못된 e-mail 주소 제공 등 회원 본인의 과실이나 정보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홈페이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홈페이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제 13 조 (인터넷 사이트 간의 관계)
이 “홈페이지”는 당사가 관리하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링크된 외부 사이트의 유효성, 내용, 정확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외부 링크 이용에 대하여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당사의 홈페이지가 외부 사이트 링크를 포함하고 있는 것이 당사가 링크된 사이트 및 그 사이트의 내용을 승인, 보증함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이용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홈페이지"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 조 (분쟁해결)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홈페이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③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본 약관 관련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 관련 "홈페이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 및 소송에는 한국법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6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귀하는 상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시 필수 사항이므로 거부 시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동의합니다.

(필수 사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고객님을 위한 컨텐츠 제공, 회원 관리, 각종 이벤트 메일 발송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고지하오니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회원가입 및 금융거래 등의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의 확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새로운 서비스/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에 대한 안내와 보험상품정보/서비스(인터넷서비스, 회원서비스, 각종 안내, 정보전달 등의 서비스 포함)를 제공하기 위한 전자우편, 각종 개인 맞춤 서비스의 제공 등에 이용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 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연계정보확인(CI)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금융거래 등의 목적으로 별도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동의를 한 경우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됨)
- 회원가입 이후 장기 미 로그인(가입 시점에서 1년 내 미 로그인) 고객의 경우 홈페이지 회원에서 제명함.

4.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 “홈페이지”는 로그 접속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운영하지 않습니다.

귀하는 상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시 필수 사항이므로 거부 시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

동의합니다.

(선택 사항) 마케팅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당사는「개인정보보호법」등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상품 및 서비스 소개와 홍보 등 마케팅 목적으로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동의합니까?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전화를 통한 보험상품 및 보험가입 안내, e-mail 등을 통한 AIA 마케팅 정보 제공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 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이메일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등에 대한 동의 철회 시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금융거래 등의 목적으로 별도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동의를 한 경우는 해당 동의에 따른 보유 및 이용기간이 적용됨)

귀하는 상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에 대한 동의를 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동의한 이후에도 이메일(kr.webmaster@aia.com)를 통하여 동의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동의합니다.
홈페이지이용약관(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필수), 마케팅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선택)에 모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는 회원 가입이 불가합니다.